포드 모터 컴퍼니는 고객 여러분께 승용차, 트럭, SUV 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세계 여러 나라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드 모터 컴퍼니의 최초의 브랜드인 ‘포드’는 전 세계인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개성 있는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자동차를 제공합니다. 그러한 약속은 세상에 선보인 첫 자동차인 모델 T부터 최근 사랑받고 있는 미국의 Mustang과 유럽의 Mondeo, 남미의 EcoSport에 이르기까지 한결같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승용차, 트럭, SUV 가운데에는 늘 포드 차들이 있습니다.
포드 모터 컴퍼니는 미국 미시건 주의 한 마차 상점에서 포드 배지를 단 자동차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패밀리 자동차 브랜드들의 창립자인 포드의 진수를 알고 싶으시면, 헨리 포드의 첫 자동차 실험에서부터 모델 A, 모델 T 그리고 그 이후의 차들에 이르는 포드 모터 컴퍼니 초창기 역사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드의 모델 개발에 있어 ‘가격 대비 가치 (Value for Money)’ 는 언제나 최우선 과제였지만, 결코 품질과 타협하지 않았고 더 나은 품질을 추구하려는 노력은 계속되었습니다. 포드는 유럽인들의 현실적 요구 조건인 좀 더 작은 사이즈의 모델을 제공하거나 계속 변화되는 환경에 부합하기 위해 더 똑똑한 차를 제공하는 등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21년 이래 링컨은 미국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의 아이콘으로 그 자리를 지켜 왔습니다. 오늘날에도 링컨은 가장 순수한 미국의 정신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다이나믹한 미국 디자인의 정수로서, 링컨은 우아함과 균형미, 풍부함과 절제의 조화를 아우르며 럭셔리를 대담하게 표현합니다.
포드 모터 컴퍼니는 1922년, 8백만 달러에 링컨 모터 컴퍼니를 인수하였습니다. 링컨은 포드 브랜드 그룹에 합류한 최초의 “외부 브랜드”였으며, 포드 모터 컴퍼니가 럭셔리 자동차 분야로 진입하는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링컨의 자동차 역사의 대부분은 “최고급의 향유”를 제공한다는 브랜드 목표를 만족시키기 위해 매년 업그레이드된 컨티넨탈이나 새로운 소수의 럭셔리카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인 포드의 임직원들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의 선두에 서서 사람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자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포드는 항상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설계, 제조에서부터 세일즈 및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언제나 고객을 더욱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저희는 포드 자동차를 타는 고객과 가족의 안전을 위해 혁신 기술의 개발 및 구현에 오랜 기간 힘써왔습니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전략(Sustainability strategy)은 탄소 배출을 감소한 것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사내에서 직원들의 물 사용에서부터 근로자 인권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의 모든 부분에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은 필수적인 부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포드의 중심에는 혁신이 있습니다. 일반 대중 차 시장에서도 포드는 가장 먼저 고강도 알루미늄 적용을 대폭 확대했으며, 2014년에는 자동차 산업 최초로 차량 내 연결성(In-car connectivity)에 관한 개발자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모든 운전자에게 좋은 차가 최고의 자동차입니다. 포드 비즈니스의 힘은 바로 이런 믿음에서 나옵니다. 포드는 늘어나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50년만에 최대 규모로 제조 시설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미국 내 생산 역량을 확대하고 세계 곳곳에 신규 시설을 건설 중입니다.
포드는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도 전세계 직원들의 연금 제도를 지원했으며, 미국 내 시간제 직원들에게 이익분배금을 지급하고, 주주 배당금을 두 배로 올렸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2014년 연차보고서(2014 Annual Report)
포드는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포드 정신의 핵심은 ‘사람이 사람을 섬기는 것(People serving people)’입니다. 포드 글로벌 브랜드의 약속이 ‘더 멀리 나아간다’는 뜻의 ‘Go Further’인 이유도 바로 이것입니다. 포드는 여러분들이 더 멀리 갈 수 있도록 한발 더 나아갈 것입니다
포드는 경제 발전, 에너지 안보, 환경 지속가능성 등과 관련된 글로벌 이슈 해결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2013년 저희는 세계 전역에서 차량 생산에 들어가는 물 사용량을 2009년 수준 대비 30% 줄였습니다. 예상 목표 시점보다 2년이나 앞당겨 이룬 성과였습니다. 우리는 이에 멈추지 않고, 지금도 새로운 장기적 목표를 위한 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 활동은 예나 지금이나 포드의 중요한 유산입니다. 포드 자원봉사단(Ford Volunteer Corps)은 2015년 10주년을 맞이했으며, 포드 기금 및 지역 사회 봉사(Ford Motor Company Fund and Community Services)에서 지난 65년 간 기부한 총 금액은 15억 달러를 상회합니다.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실린 포드의 모빌리티에 대한 청사진(Blueprint for Mobility)에서는 차량간의 통신은 물론 주변 환경과의 통신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쉽고, 효율적인 운전이 가능해지는 미래를 그리고 있습니다. 포드의 지속가능성 청사진(Blueprint for Sustainability)에서는 지속가능성을 연비 개선과 탄소 배출 감소가 전부가 아닌 환경, 사회, 금융 자본의 유지 및 확충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일종의 비즈니스 모델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커뮤니티(Community)
포드 기금 및 지역 사회 봉사 (Ford Motor Company Fund and Community Services)
지속가능성 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