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에나 김 서림 제거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장시간 창을 모두 닫고 주행하거나 내부 순환 모드를 사용하는 경우, 차량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로 인해 특정 날씨에서 유리 내부 표면에 김이 서리게 됩니다. 이는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해 주행 안전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김 서림 제거 팁을 안내해 드립니다.
자동 온도 조절식 에어컨의 성에/김 서림 제거
1) 에어컨 패널에 있는 ‘MAX 버튼(성에 제거 버튼)’을 누릅니다.
2) 에어컨이 자동으로 켜져고(현재 주변 온도가 4℃보다 높으면 A/C가 작동됨) 고속으로 공기가 순환되며 온도가 최고온도에서 외부 순환 모드로 작동됩니다. 이때 내부 순환 모드를 선택하지 않아야 하며, 송풍기 속도와 온도가 자동으로 제어되므로 수동으로 조정하지 마십시오. 전면 유리 성에/김 서림 제거를 선택하면 후면 유리 열선이 자동으로 시작되고(해당하는 경우 전면 유리 열선 및 사이드미러 열선 기능이 동시에 시작됨) 일정시간이 지나면 열선 기능은 종료됩니다. AUTO 버튼을 누르면 에어컨이 자동 모드로 되돌아갑니다. 김 서림을 제거한 후 온도, 송풍기 속도, 공기 분배 모드를 조정하고 에어컨을 수동으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또한, 창을 적절하게 열어 두면 성에/김 서림 제거 속도가 빨라질 수도 있습니다. 중앙 배출구를 닫고 양측의 배출 공기가 측면 유리로 향하게 하면 측면 창의 성에 제거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성에 제거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후면 유리 열선 버튼을 눌러 후면 유리의 성에를 빠르게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에 열선이 있는 사이드미러가 장착되어 있으면 후면 유리 열선 버튼을 작동하면 사이드미러 성에/김 서림 제거 기능이 동시에 켜집니다.
차량 내부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불쾌한 냄새는 공기 순환 시스템, 특히 에어컨 시스템과 관련이 있습니다. 원인은 간단하게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공기의 질을 향상하고 차량 냄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음식 및 방향제와 같은 냄새의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A/C 냉방 기능을 끄고 공기 송풍 기능은 계속 켜두어 증발기에 남은 수분을 증발시키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화창한 날에 뜨거운 햇볕을 최대한 활용하여 차량의 습기를 제거하고 퀴퀴한 냄새를 없애야 합니다. 모든 창을 열거나 실외 순환 기능을 사용하여 차량의 불쾌한 냄새를 없애고 신선한 공기가 들어올 수 있도록 합니다. 차에서 참기 힘든 악취가 나는 경우 먼저 창을 열고 에어컨 시스템을 가장 높은 온도(최대 난방 사이클)로 설정한 다음 최대 풍속으로 작동시켜 악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는 기존의 불쾌한 냄새는 지체하지 말고 완벽하게 없애고 에어컨 시스템을 전체적으로 청결하게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고도의 기술적인 작업 과정이 동반됩니다. 그러므로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서비스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신차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정상입니다. 고객은 처음 2개월 동안 창을 자주 열어 내부를 환기하여 냄새를 점차 사라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차 냄새의 경우, "처리보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차에서 담배를 피우지 않고 음식을 먹지 않으며 방향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외부 순환 기능을 사용해 신선한 공기가 들어오고 나갈 수 있도록 하며 주변 공기가 좋을 때 모든 창을 내려 환기를 해야 합니다. 교외에서 운전할 때 소유자는 에어컨 주입구를 외부 순환 위치로 설정하거나 모든 창을 내려 신선한 공기를 들어오게 함으로써 안 좋은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에어컨 필터를 청소하거나 교체합니다. 이런 좋은 습관을 들이면 신선한 공기로 가득한 차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차량은 엔진 냉각수를 사용하여 난방을 합니다. 시동을 건 직후에는 엔진 냉각수의 온도가 충분히 높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엔진 온도가 작동 온도(약 95도)에 미치지 못할 경우 송풍구에서 배출되는 공기의 온도는 차량 내부 실온 수준입니다.
엔진 냉각수 온도가 정상 작동온도가 되면 열 공급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므로 운전자와 탑승자는 개인에 맞게 온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건강을 위해 정상적인 상황에서 외부의 신선한 공기가 차량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에어컨을 외부 순환 모드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냉방이 필요하거나 교통 혼잡, 교통 신호 대기 또는 외부 공기 악화 등과 같은 상황에서는 내부 순환 모드를 선택하지만, 산소 결핍의 위험이 있으므로 장시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주행 중일 때 외부 순환 모드를 켜면 송풍구에서 현재 기온보다 높은 온도의 공기가 나온다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이는 엔진으로 인해 주로 발생하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드문 경우지만 송풍구에서 매우 뜨거운 공기가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이는 본체 히터에서 들어오는 자연 바람을 가열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온도 조절기를 낮은 측(파란색 영역)으로 돌리면 해당 현상이 완화됩니다.
1) 에어컨을 켰을 때 엔진 부품에서 "딸깍" 소리가 나는데, 이는 에어컨이 냉방 모드로 설정되었다는 뜻입니다.
2) 에어컨 컴프레서를 오래 사용하려면 15일에 한 번 정도 3~5분간 A/C 냉방 기능을 켜는 것이 좋습니다.
3) 송풍기를 작동시키면 소리가 나는데 이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에어컨의 풍량이 높을수록 더 큰 소리가 납니다.
4) 엔진이 켜지면 수동 에어컨의 내부 순환 버튼이나 에어컨의 A/C 버튼이 자동으로 켜질 때가 있습니다. 차량 시동을 끄기 전에 버튼을 수동으로 조작하여 끄십시오.
5) 에어컨 바람 방향 조절기를 성에 제거 위치로 돌리면 A/C 버튼 표시등이 자동으로 켜지고 때때로 내부 순환 버튼 표시등이 자동으로 켜지곤 하는데, 해당 버튼은 수동으로 조작하여 끌 수 있습니다.
6) 주변 온도가 4℃ 미만인 경우 성에/김 서림 제거 버튼 표시등이 자동으로 켜지므로 해당 버튼을 수동으로 조작하여 끄면 됩니다.
7) 후면 유리 열선 스위치를 켰을 때 김 서림을 완전히 제거하는 데 약 15분 정도 소요되며 이후 후면 유리 열선 기능은 자동으로 꺼지고 표시등도 자동으로 꺼집니다.
8) 에어컨을 일정 시간 작동시킨 후 주차하면 응축수 일부가 차량 하단에서 흘러나올 수 있는데 이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주차 시(차 키를 뽑았을 때) 엔진 냉각수 온도가 허용되는 엔진 유지 온도보다 높을 때 엔진 가동을 주관하는 컴퓨터가 팬 작동 속도와 시간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팬 작동을 적절하게 제어합니다. 주차 후 엔진 온도가 높을수록 팬 가동 속도가 빨라지고 주차 후 가동 시간이 길어집니다. 엔진 냉각수 온도가 유지 온도보다 낮은 경우 팬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컴퓨터가 팬을 제어하고 종료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은 배터리 전원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팬을 제어하는 목적은 주차 후 냉각수 온도가 높아져 엔진 부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통해 엔진을 보호하고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종종 엔진을 끈 후에도 냉각 팬이 작동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엔진 작동 중에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짧은 시간에 엔진이 정상작동 온도에 도달하도록 엔진 가동을 주관하는 컴퓨터가 일정 시간 동안 고속으로 엔진을 가동시킵니다. 하지만 정상작동온도가 되면 엔진 속도는 정상범위로 낮아집니다. 이렇게 하는 목적은 엔진을 보호하며 수명을 늘리고 연료 소비 및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함입니다. 작동 온도보다 낮은 온도에서 엔진을 가동하면 휘발유가 제대로 원자화되지 않아 연료 소비가 많이지고 동시에 배기 성능이 저하되며 정상 작동 온도보다 엔진의 기계적인 마모가 심해집니다. 그러므로 신속하게 "정상작동 온도" 상태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드 차량은 조작과 동작에 중점을 둡니다. 포드 차량의 진동 방지 고무는 경쟁사에서 제조한 차량보다 더 단단하기 때문에 다른 제조사의 비슷한 차량 모델과 비교하여 엔진에서 약간 더 큰 소리가 납니다.
차량 냉간시동(Cold start-up)시 낮은 온도와 높은 윤활유 점도로 인해 엔진 윤활이 충분하지 않고 차가운 차량의 엔진 유휴 속도가 빨라지므로 차량에서 더 큰 소리가 나고 이 소리는 온도가 높아지면 작아집니다. 이런 상황은 낮은 온도로 인해 추운 북쪽 지방에서 더 심해집니다.
주행할 때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부드럽게 밟으면서 차량을 천천히 출발시켜야 엔진에서 소음이 많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는 엔진에 좋을 뿐 아니라 연료 소비도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의 경우 소음이 기어 1단 위치에서 더 높은 기어 위치보다 크게 발생합니다. 이는 더 낮은 기어 위치에서 변속 기어의 토크 변속이 더 커져 차체에서 더 큰 반력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에서 운전자가 기어를 변경할 경우 변속기의 작동 요소가 움직이기 때문에 차량에서 약간의 소리가 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냉각수 온도 지시계가 가리키는 온도가 단시간에 60도 이상에서 약 90도까지 빠르게 올라가는 것은 설계 로직으로 인한 것이며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최적의 엔진 작동 온도는 약 95℃입니다. 엔진이 작동한 후 엔진의 온도 조절기가 순환하는 냉각수의 양을 조절하여 엔진에서 냉각수가 짧은 시간에 최적 작동 온도에 도달하도록 하며, 이를 통해 연료 소비를 줄이고 엔진 수명을 늘리며 엔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설계 상태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1) 대시보드에 ABS 경고등이 켜지면 가능한 한 빨리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점검을 받고 필요한 부분을 수리해야 주행 안전에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2) 엔진 시동 후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고 기어를 전진 또는 후진으로 조작한 다음 브레이크를 풀면 차량이 움직입니다. 이때 브레이크 패드와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에 마찰이 발생하여 "꾹"과 비슷한 소리가 납니다. 세차 후 브레이크 디스크에 물이 남아있는 경우 이 소리가 더 크게 나지만 정상적인 소리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3) 브레이크 디스크의 주요 부품을 철로 만들기 때문에 브레이크 디스크는 녹이 생깁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디스크 표면에 녹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시 운전하면 제동 시스템이 마찰로 인해 녹을 제거하므로 사용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4) 제동 중 브레이크 디스크와 브레이크 패드 사이에 마찰이 발생하여 브레이크가 작동하기 때문에 브레이크 디스크에 열이 발생합니다. 이는 운동 에너지를 열에너지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현상으로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차 후 손으로 브레이크 디스크를 만지지 마십시오.
1) 운전 중 창/선루프를 열면 차량 내부가 구멍이 되어 차체 표면과 내부 구멍이 전형적인 음향 공진 모델을 만들어내므로 소음이 발생합니다.
2) 운전 중 창/선루프를 열면 차량 전체의 밀폐 시스템 효과가 떨어지므로 외부 소음원을 차내와 분리할 수 없습니다.
3) 운전 중 창/선루프를 열면 소리가 탑승자의 귀에 직접 울리므로 탑승자의 주관적인 느낌이 더 강해집니다. 그러므로 운전 중 창/선루프를 열었을 때 바람 소리가 더 커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특히 고속 주행 시 창/선루프를 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연료도 절 약할 수 있는 좋은 운전 습관입니다.
1) 시멘트 도로에서 운전: 아스팔트 포장도로는 시멘트 포장도로와 비교할 때 벌집과 유사한 구조로 접촉면이 적고 소리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시멘트 도로가 아스팔트 도로보다 더 큰 소리가 납니다.
2) 주위에 확실한 반사체가 있을 때(예: 터널 통과):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운전 중 차량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주변 지역으로 방출되어 줄어들지만, 차량 주변에 분명한 반사체가 있는 경우 소음 발생 시 주변의 반사체로 인해 차내에서 분명하게 들립니다.
3) 바람이 부는 날씨에 주행: 설계 및 제조 과정에서 당사 차량은 풍동 시험과 설계 검증을 거치지만 0~20도의 풍향을 집중적으로 검증합니다. 물론 바람이 심한 날씨에 주행하면 20도가 넘는 풍향 장애를 경험하게 되고 이로 인해 정상 주행 조건보다 더 큰 바람 소리가 발생합니다. 동시에 맞바람을 맞으며 운전하는 경우 공기 흐름 속도는 풍속에 자동차 속도를 더한 값이 되어 이 또한 정상 주행 조건보다 큰 바람 소리가 발생합니다.
4) 초고속 주행: 바람 소리의 기본 특성 중 하나는 속도가 빨라지면 소리도 커진다는 것입니다. 고속 주행 시 발생하는 바람 소리는 저속 주행 시 발생하는 바람 소리보다 확실히 더 큽니다. 또한, 초고속 주행은 안전에 큰 위험이 되므로 법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5) 과속 방지턱과 같은 특수 도로에서의 주행: 과속 방지턱과 같은 특수 도로에서 운전하는 경우,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노면을 통해 차량에 진동이 전해지거나 소리가 나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됩니다.
6) 타이어 압력이 너무 높음: 타이어 압력이 너무 높으면 타이어에서 공기층 공명이 일어나고 도로상의 진동이 차체에 전달되어 타이어 소음이 커집니다.
7) 추운 날씨: 추운 날씨에는 차량의 방음 및 방진 장치 경도가 어느 정도 증가하여 그만큼 소음이 크게 들립니다.
포드 차량 설계 시 제어 성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므로 서스펜션 설계가 더욱 복잡해지지만, 타이어 그립 성능은 향상되었습니다. 강력한 서스펜션으로 제어 성능은 더욱 향상될 수 있습니다. 차체 롤오버를 줄이고 타이어의 노면 밀착 성능을 향상해 운전자에게 더욱 편안함 주행감을 선사합니다. 위와 같은 특성을 충족하기 위해 차량에 종횡비가 작은 광폭 타이어와 방진 기능이 상대적으로 덜한 부싱을 사용하므로 이에 따라 도로 소음 흡수 성능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프링 설계가 상대적으로 단단해졌고, 스트로크 확장이 더 짧아졌으며, 해당 버퍼도 줄어들어 노면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고 탑승자에게 명확한 도로 감지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행 도로 사정이 안 좋거나 감속 벨트를 지나칠 때 탑승자는 울퉁불퉁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차량 외부 조명은 작동 중일 때 통기공을 통해 내부 압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김이 서리는 것은 이러한 설계에 따른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통기공을 통해 차량 조명으로 습한 공기가 들어가게 되면 차량 조명 렌즈 온도가 낮을 때 안개층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안개층이 형성되면 차량 표시등 렌즈 내부에도 유사한 안개층이 생깁니다. 시간이 지나면 이러한 안개층이 사라지며, 나중에 다시 생길 수 있습니다.
주변 온도와 습도, 차량 조명을 사용한 시간에 따라 안개층이 완전히 사라지는 데 2~3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은 차량 조명의 정상적인 작동과 밝기에 악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차량 표시등 렌즈 내부 표면의 안개층(물방울이나 물방울 자국이 없음), 차량 표시등 렌즈를 덮고 있는 영역은 전체의 50% 미만
차량 조명 내부에 물이 있으면 매우 큰 물방울과 물 얼룩 또는 물방울 자국으로 인해 빛이 반사됩니다.
차량 조명이 위와 같이 허용할 수 없는 상태인 경우 대리점에 차량 점검과 필요한 유지관리를 의뢰하십시오.
국가 규정에 차량 헤드라이트 밝기가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모든 차량에 장착된 헤드라이트는 안전사고의 원인이 되지 않도록 너무 밝거나 너무 어두워서는 안 됩니다.
공장에서 출고되는 차량의 전면 헤드라이트는 밝기와 조명 경로를 모두 테스트하며, 그중 합격한 차량만 고객에게 판매됩니다. 또한, 본인이 올바르게 운전하더라도 상대 차량에 비치는 헤드라이트로 인해 시야가 좁아지는 안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오른쪽 헤드라이트의 밝기는 높이고 왼쪽은 줄입니다. 이는 정상적인 표준 설계입니다.
헤드라이트 밝기가 어둡다고 생각되면 포드 공식 서비스센터에 문의해 상담을 받고 테스트를 진행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주차 센서는 초음파 피드백의 원리에 따라 설계되어 각 반사 신호의 반환 간격을 측정하고 이를 토대로 물체 거리를 계산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센서에서 방출되는 초음파 신호는 각도 제한이 있어 사각지대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이 센서 측면에서 물체를 감지하지 못하거나 물체의 높이가 낮거나 크기가 작아 경고음을 울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주차 센서는 주차 도중 운전자에게 장애물을 경고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보통 경고음 빈도는 물체와의 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각 제조업체 설계에 따라 다름). 경고음 빈도는 장애물이 가까워 질수록 짧아집니다. 운전자는 장애물과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경고음 빈도에 집중해야 합니다.
운전자는 항상 차를 적절히 제어할 책임이 있습니다. 시스템은 운전자를 돕기만 하고 주변을 살피면서 안전하게 운전할 책임을 대신해 주지는 못합니다. 이에 유의하지 않으면 차량 통제력 상실이나 인체 부상 및 사망하는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주차 센서 유지관리: 가장 일반적인 결함인 신호음이 울리지 않거나 반응이 없는 경우 센서 표면의 먼지를 깨끗이 닦아주면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센서를 물로 닦은 후 물기를 제거하십시오. 액체 방울은 센서를 차단하거나 초음파 방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차량을 서비스센터로 보내 수리를 요청하십시오.
1) 다중 반사 신호 잡음이 발생합니다.
장애물은 FM 신호를 반사할 수 있으므로 라디오는 직접 신호와 반사 신호를 동시에 수신해 결과적으로 청취자는 지연된 신호를 접하거나 간헐적인 소리나 왜곡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라디오 방송국 근처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진동/간헐적인 소음이 발생합니다.
FM 신호는 직선으로 전송되므로 골짜기로 들어가거나, 두 건물 사이 또는 다른 장애물의 방해를 받으면 신호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차량이 이러한 지역을 통과할 때 청취자는 라디오에서 소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3) AM 신호의 특성입니다.
AM 신호는 건물과 산, 기타 물체를 우회한 다음 이온층에서 지상으로 되돌아올 수 있습니다. AM 신호는 FM 신호보다 더 멀리 이동할 수 있으므로 청취자는 동일한 두 주파수에서 동시에 두 개의 무선 신호를 들을 수 있습니다.
6) 라디오가 상충해 소음이 발생합니다.
차량이 주파수가 근접하고 신호가 강한 두 라디오 방송국 송신 센터 탑에 접근하면 원래 라디오 방송국이 일시적으로 사라지고 두 번째 라디오 방송국으로 대체되며 이때 청취자에게 약간의 소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4) 강한 신호 잡음이 발생합니다.
차량이 송신탑에 접근하면 주위의 강한 신호가 라디오에 영향을 미치므로 청취자는 소음이나 간섭 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5) 약한 신호 잡음이 발생합니다.
차량이 송신국에서 멀리 떨어진 교외로 이동하면 무선 신호가 약해져 청취자는 소음과 간섭 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도난 방지 시스템은 무단 침입을 경고하는 기능을 합니다. 차량에 등록된 키, 리모컨, 도어 키패드를 사용하지 않고 도어, 리프트게이트, 보닛을 열면 경보가 작동합니다.
경보가 작동하면 주차등과 방향지시등이 약 5분 동안 깜박이고 경적이 약 30초 동안 울립니다. 또한 등록된 키 신호가 감지될 때까지 시동을 걸 수 없습니다.
경보 시스템에 문제가 있을 때는 모든 리모컨을 지정 서비스센터로 가져가십시오.
이는 안전을 위한 설계입니다. 이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탑승자가 안쪽에서 문을 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뒷좌석에 아이가 있는 경우 운전 도중 아이가 문을 열어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어린이 안전 잠금장치가 잠긴 위치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어린이 안전 잠금장치가 잠기면 뒷문은 외부 손잡이로만 열 수 있습니다.
포드는 새로운 전기 아키텍처를 위해 배터리 절약 기능을 도입했으며 배터리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대시보드 범위와 음향 시스템 날짜 및 시간을 운전자가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해당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규정했습니다.
시가 라이터 소켓의 전원 공급은 원래 차량의 시가 라이터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소켓을 다른 전기 장비에 사용하면 전원 공급 장치가 과열되어 파손되거나 회로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가 라이터 소켓에는 특수 금속 조각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소켓을 다른 전기 장비에 사용하면 금속 조각이 손상되어 시가 라이터가 설정 온도에 도달했는데도 튀어나오지 않아 타버리거나 다른 결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의 정보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주행 가능 거리"는 연료를 보충하기 전에 차량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이 값은 주행 모드와 주행 환경(도로 상태)의 영향을 직접 받기 때문에 표시되는 거리와 실제 값이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주행 가능 거리가 남아 있는 연료 및 계산된 연료 소비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그리고 연료 소비는 주행 조건과 모드에 따라 달라지므로 거리 계산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주행 가능 거리가 실제 값과 다른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운전 습관과 도로 상태가 안정되어 있을수록 주행 가능 거리 및 연료 소비량과 같이 대시보드의 정보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정보가 더 정확해집니다.
주변 신호의 간섭으로 인한 문제일 수 있으므로 차량과 10m 이내 거리에서 다시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리모컨 배터리 전압이 낮은 경우 배터리를 교체하십시오.
물이 들어간 경우 즉시 리모컨 키를 열고 헤어드라이어로 말린 후 다시 사용하십시오.
USB 드라이브에 문서나 데이터가 너무 많거나 USB 드라이브 및 멀티미디어 파일 형식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차량 오디오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방수 기능이 없는 부품
차량에 필름을 입힐 때 스위치 부품이 물에 젖지 않도록 보호 장비를 추가해야 합니다.
전동 창 스위치 및 사이드미러 제어 스위치의 전기 부품에 물이 묻으면 손상되어 결국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참고: 스위치 부품이 비를 맞으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비가 올 때는 차량 창을 닫아야 합니다.
세차 후에나 실수로 부품에 물이 튄 경우 부품으로 흘러 들어가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즉시 수건을 사용해 부품을 말려야 합니다.
차량에 필름을 입힐 때 스위치 부품에 방수 장비를 추가하도록 직원에게 요청하십시오.
엔진에서 연료가 연소한 후 배기가스가 소음기를 통해 배출됩니다. 이 과정에 걸리는 시간은 짧지만, 배기가스 온도가 매우 높아 소음기 온도도 상승합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십시오.
엔진에서 연료가 연소한 후 배기가스가 소음기를 통해 배출됩니다. 배기가스중 일부가 소음기 내에서 응축되며 물을 형성해 소음기 끝으로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십시오.
리모컨 키는 생활 방수 기능만 갖춘 전기 부품입니다. 수분이 내부로 유입되지 않게 조심해서 사용해야하고 특히 배터리를 교체할 때 비에 젖거나 다른 액체가 내부로 유입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수분이 내부로 유입되면 리모컨이 오작동하거나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