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차량 “내비게이션 &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약관의 목적)
이 약관은 계약자가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유한회사(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일체의 관계에 적용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적용범위와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되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 제공사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주요 영업소 소재지, 서비스 관리자의 성명 및 연락처 등을 계약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https://www.ford.co.kr/) (이하 통칭하여 ‘사이트’라 한다)에 게시 혹은 링크 표시하여 명시합니다. 2022 년 11 월 현재 회사의 상호, 주소 및 대표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호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한회사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11 (삼성동) |
대표 전화번호 |
1600-6003 |
회사는 약관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사이트에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14 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사전 통지한 후 서비스와 관련한 주요 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 내비게이션 &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로서, 길안내 AI 음성인식, 날씨정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등을 통칭함 (차종 별로 제공서비스 상이)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 이용자 :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해 필요한 단말기가 장착된 차량구매하여 이용하는 자 이하 "이용자 "라 한다.
- 서비스 제공사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호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 제공사 (이하 "서비스 제공사"라 합니다.)
- 차량용 단말장치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량에 장착한 시스템 및 차량과의 연계 부분 일체 (이하 "단말장치"라 합니다.)
- 포드 고객센터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상담센터
제 5 조 (서비스의 내용)
- 이 약관에 기초하여 계약자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출시 시점에 따라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구분 |
서비스 |
AI 음성인식 |
AI 음성인식 / 일반대화 |
내비게이션 |
길안내 / 주변 안내 서비스 / 카오너 서비스 |
인포테인먼트 |
뮤직 스트리밍 / 음성뉴스 / 팟케스트 / 인터넷 라디오/ 날씨 & 미세먼지 정보 |
기타 |
위키피디아 검색 / 감성채팅 / 번역 / 환율 / 운세 등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제공사의 사정 및 서비스 제공 가능 환경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단말장치는 자동차 전용으로서 내비게이션 &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로 정의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용도로 한정하여 사용됩니다.
차량용 단말장치 장착시 이와 동시에 적용이 불가한 용품 또는 서비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일시 중단)
- 회사는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보수를 정기적으로, 또는 긴급히 행하는 경우
- 화재, 정전 등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천재지변 또는 전쟁, 폭동, 소란, 노동쟁의 등에 의해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는 경우
- 서비스 제공사에 의해 서비스가 정지된 경우
- 그 외, 운용 또는 기술상, 회사가 서비스 제공의 일시적인 중단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중단 및 계약 종료시 대책)
- 회사는 서비스 제공사와 계약이 지속되어 계속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게시 또는 단말장치에 내용 고지, 개별 문자발송 등을 통해 30 일 이내 사전 통지의 의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 이용자는 전쟁, 폭동, 화재, 정전, 천재지변 등 예측이 불가능한 돌발 상황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가 일시 중단, 지연될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제 8 조 (정보갱신의 조건)
- 교통정보는 정보를 수집, 가공, 전송하는 절차를 거쳐 제공됨으로 실제시간의 정보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도로정보는 현지 실사, 시스템 반영, 최적화 과정을 거친 후 제공되는 것으로 실제 사용시간의 도로정보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각종 부가정보 컨텐츠는 정기, 비정기적으로 정보를 갱신하여 제공하는 것으로 실제 사용시간의 상황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제 1 항 내지 제 3 항과 관련된 부가 컨텐츠는 이를 제공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해 일시중단, 지연되거나 혹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주행 중 일부기능 정지 및 제한)
- 주행 중에는 안전운전에 지장을 주는 단말장치 조작 방지를 위해 일부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회사가 정한 기능 이외에 임의 조작으로 인해 야기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10 조 (보증 및 운영)
- 차량용 단말장치의 단말기(하드웨어)에 대하여는 엠핀스가 보증책임을 가지며, 회사의 용품 보증 조건 및 기간(출고 후 1 년 이내 및 주행거리 2 만 km 이내)에 따라 보증을 시행하며, 엠핀스에서 A/S 를 위탁 처리합니다.
- 차량용 소프트웨어에 대하여는 KT 가 운영하며, KT 의 보증 정책에 따라 A/S 합니다.
서비스 종류 |
제공받는자 |
위치정보 수집여부 |
수집항목 |
보유기간 |
소프트웨어 A/S |
KT |
X |
AS, CS 를 위한 디바이스 정보(Serial, IMEI, ICCID),
무상 보증을 위한 출고일 정보 |
판매 후 5 년 |
단말 A/S |
엠핀스 |
X |
AS, CS 를 위한 디바이스 정보(Serial, IMEI, ICCID),
무상 보증을 위한 출고일 정보 |
판매 후 1 년 |
제 11 조 (분쟁의 처리)
-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과 신속한 고객 불만 처리를 위해 담당자를 지정하며 [별표 1]가 같이 운영합니다.
- 이용자의 민원사항은 계약자보호위원회를 통하여 접수 즉시 처리하고 처리기간이 소요되는 사항은 소요기간을 해당 계약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하는 분쟁이 전항에 의하여 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의 수립 및 시행)
- 계약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3 조 (약관 동의서 수집 및 저장 방식)
- 차량용 단말장치 기동 후 초기화면에 동의함으로써 서비스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2 년 11 월 28 일부터 시행합니다.
[별표 1] 이용자 불만 유형별 처리 대책
- 이용자 문의/불만 처리 절차
회사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이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민원에 대해 다음과 같은 기본 원칙으로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 서비스 이용 방법등 간단하고 유형화된 문의에 대해서는 즉시 또는 접수 당일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 회사 내부의 분석, 검토, 개선 또는 의사결정이 필요한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 방향을 먼저 안내한 후, 접수일로부터 10 일 이내에 고객에게 답변합니다.
- 이용자 불만 유형별 처리 대책
불만의 유형 |
처리 대책 |
서비스 작동·품질 |
유형화된 민원의 경우 상담사가 즉시 또는 당일 처리하고, 관련 시스템의 분석 등 해결에 일정 시간이 소요되는 민원의 경우 접수일로부터 5 일 이내 민원의 원인을 설명하고 10 일 이내 해결을 원칙으로 함. 단, 기술적으로 세부적인 검토가 필요한 내용인 경우 10 일 이내 민원의 원인을 설명하고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고객에게 설명함. |